박은영 아나운서 "환경 홍보대사" 위촉....

김인수 기자 / 2023-06-01 22:06:16
2023국제 ESG 지구환경 컨퍼런스와 국제 환경문화예술 대상.

[사진설명] (좌측부터 국제청년환경연합회 김성훈 총재, 박은영, 심소원 아나운서) 박은영 아나운서가 환경 홍보대사 위촉을 진행하고 있다.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금일 서대문구 연희로에 위치한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국제 ESG 지구환경 컨퍼런스와 국제 환경문화예술 대상이 성대하게 열렸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환경에 관련된 정부 관계자, 환경 전문가,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이 모였으며 지구환경 보호와 문화 예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활발한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ESG (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측면에서의 청소년들의 17SDGs실천방안 발표와 이규철박사의 SDGs와 ESG경영전략 성공포인트에 대한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과 대응 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기후 변화, 자원 고갈, 생물 다양성 보호 등 다양한 환경 문제에 대한 발표가 제기되었다. 또한 ESG 지표를 적용한 환경 친화적인 모델을 소개하면서, 환경 보호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동시에 추구하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함을 보여주었다.


또한 이 행사에서는 환경문화예술 대상 시상식도 개최되었다. 이 시상식은 지구환경 보호와 관련된 예술 작품과 문화 활동에 대한 인식과 창작을 증진시키기 위해 개최되었다. 예술가들은 그림, 행위예술, 폐활용제품을 이용해 다양한 형태로 지구환경 문제를 표현하고 작품들을 소개하는등 기증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사진설명] 행사를 진행하는 (좌측부터 심소원, 한다연 아나운서)


[사진설명] 2023국제 ESG 지구환경 컨퍼런스와 국제 환경문화예술 대상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 대전외국인국제학교 윤현정학생 환경에 관한 발표를 하고 있다.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 김석훈 총재는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자연환경을 소중히 지키고 가꾸는 일에 저희 연합회가 항상 앞장서 왔으며 '가장먼저 가장늦게'라는 슬로건으로 수많은 활동을 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실행단체로서 더욱 그 역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자신의 소신을 밝혔다.


박은영 아나운서는 "사회적인 환경 문제에 심각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앞으로는 환경에 관한 일에 더욱 많이 힘쓰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밣혔다.


모두에게 희망이 되어준 국제 ESG 지구환경 컨퍼런스와 국제 환경문화예술 대상 행사는 지구환경 보호와 문화 예술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사)국제청년환경연합회는 이번 행사를 기념하는 책을 발간했는데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지구환경을 위한 협력과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우리는 이제 모두가 한 팀이 되어 지구환경 문제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가야겠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