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습지 매력 알리는 교육 프로그램 개발.

김인수 기자 / 2023-03-22 18:41:31
장항습지생태관 교육‧체험 프로그램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지난 21일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생태관 교육·체험 프로그램 개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한강하구 습지보호지역의 유일한 습지 생태교육 거점 기지로 활용될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생태관은 기존 군 막사를 활용하여 증축한 것으로 올해 하반기 개관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생태관은 시민들에게 친환경 생태도시로서의 습지인식 증진시키고 도시인들에게 부족한 생태 감수성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치유의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 용역은 람사르 고양 장항습지 생태관에서 운영될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것으로 ▲습지인식 증진 프로그램 개발 ▲실내 체험교육을 위한 교구 개발 ▲교과 및 특화농산물 등과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 ▲온라인 프로그램 개발 ▲안내 매뉴얼 개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도연 기후환경국장을 비롯하여 관련 공무원 및 전문가 14명이 참석하여 장항습지의 지속 가능하고 현명한 이용 방법을 논의했다.


시 관계자는 “장항습지만의 특색을 살린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에게 습지보전의 중요성을 체험으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습지는 한강하구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되었으며 국제적으로 생태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년 람사르 습지로 등재되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