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동, 직능단체장 회의 개최.

김인수 기자 / 2022-04-29 23:30:53
직능단체와 함께하는 경로잔치, 마을축제 준비.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대화동(동장 김학배)은 지난 28일 대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직능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주민자치회(회장 손종환), 통장협의회(회장 석형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허순례), 자연보호협의회(회장 목예균), 바르게살기협의회(회장 이영자), 체육회(회장 김정섭), 시민안전지킴이(대표 이형균), 적십자봉사회(회장 허영은),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선) 등 9개 직능단체장이 한자리에 모여 경로잔치, 마을축제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직능단체장 회의를 통해 5월 9일 대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하는 경로잔치 대안사업 ‘효(孝) 꾸러미’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대화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문화축제 및 주민총회’ 계획을 수립하며 직능단체장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했다.


대화동은 5월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어르신 570가구에 김 세트 ‘효(孝) 꾸러미’를 전달하고, 10월에는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문화축제 및 주민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손종환 대화동 주민자치회장은 “하반기에 개최 예정인 마을축제를 내실 있게 준비해 코로나19로 침체된 마을 분위기를 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깊게 고민해 나날이 발전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학배 대화동장은 “올 한 해 모든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직능단체가 협업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 대화동 직능단체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