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모델 최서연 아름다운 자태를 더욱 뽐내고 있다.
[부자동네타임즈 = 김인수 기자] 삶에 지쳐 힘들 대중들에게 마음속 따뜻한 모습를 보여주면서 언제든지 마음 편하게 볼 수 있는 그런 “최서연 모델” 이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어보자.
30대 초반에 주부모델로 발탁이 됐었는데 자녀들이 어려서 할 생각조차 안하고 미술 강사와 광고디자이너로 일하며 잘 지냈다. 그러던 어느 날 엄마가 급성 뇌혈암 진단을 받고 하던 일들 다 그만두고 2년 동안 엄마 곁에서 정성다해 간호하며 꽤 힘든 시간을 겪었다. 결국 돌아 가시고 나서 우울한 시간들을 보내는 중에 지인의 권유로 2019년 한복대회를 시작으로 모델 생활을 시작하면서 여러 미인대회 수상하고 좀 더 자신감을 얻게 되어 자신에게 엔돌핀이 샘솟 듯 삶에 활력이 생겼다.
세계전통의상패션쇼를 영지한복과 파키스탄 의상 패션쇼를 시작으로 서울에 있는 호텔에서 행사하는 쇼를 중심으로 골드클래스패션위크, 박지윤디자이너 대부도 해변비치쇼, 한류문화대상 한류패션쇼, 임은주디자이너의 오케스트라 공연과 콜라보 한부모가정돕기패션쇼, 남산국제문화축제, 윤희정재즈피날레쇼, 강남 페스티발 개막식과 피날레쇼, 다산 현대 dimc 유지영디자이너쇼, 기흥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에이팜 개막식 초청쇼, 살렘 서울 페스티벌 모디스트 쇼, 유지영디자이너의 하림각 패션쇼,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륨 조하영한복 오프닝 쇼, 조하영한복 광화문 문화예술위원회 출범식 쇼, 임실치즈축제 조하영한복쇼, DDP유지영쇼, 호남일보배 결손가정돕기 쇼, 중국계림인민정부초대로 아시아민족축제쇼, 대학생졸업작품패션쇼, 가평미술관에서 미술과 패션의 콜라보쇼, 영화속 패션쇼 샤르망드레스, DDP치파오패션쇼, 스카이웨이 패션위크 패션쇼, 한류대상 시상식 오프닝패션쇼, 아시아 리더대상 오프닝패션쇼, 한국을 빛낸 글로벌100인 오프닝패션쇼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는 일하면서 간혹 참가하는 패션쇼는 제 삶에 있어서 생활의 활력과 엔돌핀이 솟아나는 것 같다. 쇼가 끝난 후 나에 일상으로 돌아오지만 열심히 일할 원동력을 얻을 수 있다.
현실적으로 모델도 하면서 다른 일은 어떤 일을 하시는지에 질문에 최서연 모델은 "대한민국미술 박람회에 이사로 기획.전시와 직접 화가로 활동하고 있어요." 또 "디에스온라인쇼핑몰도 운영을 시작해서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어요"라고 밣혔다.
최서연 모델이란 "주위에서 제가 밝은 에너지를 준다는 말을 많이 듣고 있어요. 저도 그 말이 너무 감사하죠. 인간관계에서 비타민 같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긍정적 자세를 잃지 않고 더욱 성장하는 최서연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