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화정도서관, "나의 정원에게" 운영.

김인수 기자 / 2022-04-20 19:13:14
2022 고양국제꽃박람회 연계 꽃 특성화 프로그램.

[사진설명] 화정도서관 꽃 특성화 동아리 꽃뜨레의 시민힐링정원.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화정도서관에서 2022고양국제꽃박람회(화훼산업대전) 개최를 기념하여 꽃 특성화 프로그램 나의 정원에게를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


화정도서관 자료실에서는 정원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이 운영된다.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 간 정원과 관련된 다양한 도서가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 전시되며 역대 고양국제꽃박람회 사진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꽃’ 또는 꽃 이름이 포함된 도서를 대출하는 이용자에게 꽃씨를 나눠주는 ‘화정 꽃씨 나눔’도 진행된다. 꽃씨 나눔은 고양국제꽃박람회의 협조로 4월 18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화정도서관 꽃 특성화 동아리 ‘꽃뜨레’가 2022 고양국제꽃박람회 시민 힐링 정원에 참가해 화정도서관을 홍보한다. 꽃뜨레는 ‘꽃으로 희망을 수놓는 고양특례시–봄을 담은 정원’라는 주제로 꾸민 정원을 선보인다. 꽃뜨레가 꾸민 정원은 고양국제꽃박람회장에서 4월 22일부터 5월 31일까지 볼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행사인 고양국제꽃박람회와 화정도서관 꽃 특성화 사업이 연계하여 ‘꽃’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양 기관의 상생발전 및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의 정원에게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화정도서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