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종신)는 지난 21일 관내 큰마을현대아파트 단지 내 주차장에서 고양시 정신건강증진센터(센터장 이정석)의‘토닥토닥버스’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토닥토닥 버스’는 정신건강 전문가가 고양시민을 찾아가는 이동식 정신건강 상담소로, 특히 이번 상담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들어하는 주민의 우울감, 스트레스 등 정신질환을 조기 발견해 치료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양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들이 운영지원에 참여해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변화를 통한 건강한 사회문화를 형성을 도모했다.
또한 탄현2동 맞춤형 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복지상담소를 함께 운영해 많은 지역 주민들이 정신건강 상담과 더불어 복지 상담도 받을 수 있었다.
이정석 고양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생활 제약, 대인관계 단절, 경제활동 위축 등으로 혼자 힘든 시간을 버티는 사람이 많을 것”이라며, “주변에 정신적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 있다면 토닥토닥버스 전문의 상담을 적극적으로 알려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종신 탄현2동장은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기에 이번에 실시된 토닥토닥 정신건강 버스가 더욱 많은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도 관내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탄현2동행정복지센터는 아파트 관리사무실, 경로당 주변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거점지역에서 복지관, 정신보건센터, 일자리센터, 보건소 등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매월 복지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