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아람누리도서관, ‘우리 옛 이야기 속 호랑이’ 운영.

김인수 기자 / 2022-04-07 17:33:08
흑호의 해 맞이 독서 문화 프로그램.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아람누리도서관은 오는 4월 21일 목요일 오후 7시,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이하여 독서문화프로그램 ‘우리 옛 이야기 속 호랑이’ 를 운영한다.


아람누리도서관은 국내 도서관 대표적 자료 분류 체계인 한국십진분류법(KDC)에 따른 기획 프로그램 「000 to 900」(지식을 여는 10개의 키(key))를 작년에 이어 진행하고 있다.「000 to 900」은 특정 주제에 치우침 없이 다양한 지식 분야를 다루는 독서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독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된다.


‘우리 옛 이야기 속 호랑이’는「000 to 900」기획의 네 번째 강연이자 한국십진분류표상 800번대 ‘문학’ 분야에 해당한다. 도서관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등 대체로 작가 위주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 이번 강연에서는 ‘고전문학’ 그중에서도 ‘고전서사’라는 보다 세부적이고 심층적인 문학 분야를 다룬다.


강연은 우리 고전 속 호랑이가 등장하는 다양한 이야기를 읽으며 선조들이 어떻게 호랑이를 인식했는지 살펴보고 민족의 상징인 호랑이를 어떻게 기억해야 하는지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엄태웅 교수가 강의를 맡을 예정이다.


소규모 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고양시민은 4월 7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