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화정도서관, 진로독서 프로그램 운영.

김인수 기자 / 2022-03-24 17:09:52
‘학부모 진로특강’ 및 ‘내 꿈을 JOB을 고양’ 운영.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화정도서관이 오는 4월부터 청소년 및 학부모 대상 진로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을 돕고 학부모들의 자녀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강좌들로 구성됐다.


‘학부모 진로특강’은 줌(ZOOM)을 통한 온라인 강연으로 1강 미래채널의 저자 황준원 미래채널 MyF 대표의 ‘미래 캐스터의 미래 트렌드와 진로 전망’강좌를 시작으로 2강 EBS 당신의 문해력의 저자 김윤정 작가의 ‘올바른 진로진학을 위한 문해력 수업’강좌 3강 지금 너에게 필요한 말들의 저자 정동완 진로상담교사의 ‘진로 끝판왕의 고교학점제 기반 진로진학 전략’강좌로 이어지는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선보인다.


‘내 꿈을 JOB을 고양’은 청소년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연이다. 이들이 궁금해 하는 직업 세 가지를 선별하여 각 분야의 실무자들이 강연을 펼친다.


1강은 애썼다, 오늘의 공무원의 저자이자 지방자치단체 7급 공무원인 영지를 초청해 ‘영지의 고민상담실, 공무원 솔직 리뷰!’란 주제로 공무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2강은 前 티웨이항공 승무원이자『어쩌다, 승무원』의 저자 김연실(필명 연티리) 작가가 ‘이웃집 비행소녀 연티리의 승무원 일기’란 주제로 승무원을 꿈꾸는 청소년들을 맞이한다. 마지막으로 3강에선 현재 고양경찰서에 재직 중인 문선미 경장을 초청해 ‘고양경찰서와 함께 내 꿈을 수사하다’란 주제로 경찰관 진로를 간접체험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도서관 관계자는 “청소년과 취업준비생들의 진로에 대한 강의뿐만 아니라 미래 유망직종 예측, 요즘 그 중요성이 대두되는 문해력 수업, 고교학점제와 같은 변화하는 입시제도를 알아보는 강의 등 다양한 전문가 초청 강의를 준비했다. 시민과 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강의 일정과 신청일시 등은 고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화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