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통계누리',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

편집부 / 2016-07-31 14:55:08

(서울=포커스뉴스) 국토교통부는 '통계누리시스템'을 사용자 편의중심으로 전면 개편해 8월 1일부터 서비스한다고 31일 밝혔다.

통계누리시스템은 국토교통분야 국가승인통계 48종, e-나라지표 62종, 행정자료 62종, 외부기관통계 12종 등 총 184종의 통계를 전용 웹사이트(http://stat.molit.go.kr)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2008년 시스템 구축 이후 다양한 통계수요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했던 것을 이번에 대내외 여건변화에 맞춰 시스템을 전면 개편했다.

주요 개선내용은 쉽고 편리하게 통계자료를 조회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검색기능 탑재, 콘텐츠와 카테고리 보완, 유관통계 연계서비스 등 정보조회 서비스에 초점을 뒀다.

또한, 최신 웹 경향에 맞춰 통계누리 초기화면을 분야별 아이콘방식으로 배열했으며, 국민적 관심이 많은 주요통계를 화면흐름 기법을 적용했고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를 초기화면에 배치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 중심으로 재구성 했다.

아울러 분야별 통계자료 목록을 계층구조(트리형태)로 나열해 보기 쉽고 찾기 편리하도록 구조화하여 효과적으로 검색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통계누리포털에 ‘통계불일치신고센터’를 설치해 보다 신뢰성 높은 통계품질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출처=국토교통부>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