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클롭 감독의 도르트문트 복귀 자체만으로도 관심 집중
(서울=포커스뉴스) 도르트문트와 리버풀간의 유로파리그 8강 1차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도르트문트는 8일 오전 4시5분(한국시간) 홈구장인 독일 도르트문트 BVB 슈타디온에서 리버풀과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을 치른다. 전 도르트문트 감독인 위르겐 클롭 감독이 리버풀을 이끌고 친정팀을 방문해 치르는 경기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홈팀 도르트문트의 토마스 투헬 감독은 오바메양을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웠다.로이스와 므키타리안이 좌우에서 오바메양을 지원한다. 슈멜처, 바이글, 카스트로, 둠이 미드필더로 나서고 수비라인은 피스첵, 스벤 벤더, 훔멜스로 구성했다. 골문은 바이덴펠러 골키퍼가 지킨다. 4백과 3백을 혼용하는 전술로 슈멜처가 경우에 따라 풀백 혹은 윙백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 클롭 감독은 오리지를 최전방 공격수로 내세웠다. 밀너와 랄라나, 쿠티뉴가 공격이선에서 오리지를 지원한다. 헨더슨과 찬이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고 4백은 왼쪽부터 알베르토 모레노-사코-로브렌-클라인이 나선다. 골문은 미뇰레가 지킨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 도르트문트 소속 박주호는 명단에서 제외됐다.도르트문트가 4월8일 오전 4시5분(한국시간) 홈구장인 독일 도르트문트 BVB 슈타디온에서 리버풀과 2015-2016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을 치른다. <사진출처=도르트문트 구단 공식 트위터>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