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금산군, 유쾌·상쾌·통쾌 건강 아파트 만들기 호응

이현석 기자 / 2016-11-01 23:46:53



[금산=부자동네타임즈 이현석 기자] 금산군 보건소는 건강한 아파트 조성을 위해 금년 1월 주공2단지 아파트를 선정하였으며 동절기 1월~3월, 11월 12월까지는 경로당에서 기공체조와 방문 진료 및 중풍예방관리를 병행 실시하고 있다. 

 

하절기 4월~10월까지 놀이터에서 건강체조 교실과 통합보건사업(금연, 치매, 영양교육과 건강검진 홍보 등)을 실시로 주민들의 건강수준 향상에 공을 들였다. 

 

또한 매월20일 건강의 날로 지정해 기초건강측정(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을 측정해 건강수치를 알아보고, 이상자 발견 시 보건소 방문보건 팀과 연계시켜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을 통한 사전예방 및 적정관리로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토록 했다. 

 

걷기, 유산소 운동, 식이 등 보건교육과 상담 실시로 주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지난달 29일에는 지역주민 계단걷기 활성화를 위해 금산읍 상리 주공2단지아파트 엘리베이터 입구 계단걷기 표지판을 설치하고 2개 동에 ‘계단 오르기를 실천하면 좋아지는 8가지 효과’와 ‘걷기운동의 효과’ 홍보 표지판을 부착했다. 

 

계단 오르기 운동을 실시하면 관절염 예방 및 하체근육강화, 다이어트, 심폐기능 강화(폐활량 증가), 균형감각 상승, 혈압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