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고교보디빌딩대회·미즈피트니스 대회.

김인수 기자 / 2024-04-15 22:15:09
- 대구에서 성황리에 개최.

[사진설명] 2024 IFBB 아시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발전 여자 보디피트니스 +163cm


[부자동네타임즈 = 김인수 기자] 2024년 제31회 대학보디빌딩대회 겸 제25회 고교보디빌딩대회 및 제17회 미즈피트니스대회(이하 대학·고교·미즈대회)가 지난 4월 13일~14일  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성황리 개최했다. 

 

이번에는 특히 2024년 IFBB 아시아선수권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이하 선발전)이 함께 진행되었다. 선수, 관계자, 관중들 500여명이 대구보건대학교를 가득 메워 올해 보디빌딩대회가 시작됐음을 알렸다. 

 

대학·고교·미즈대회와 선발전에 출전한 선수들은 각종 포즈를 취하며 최고의 기량을 뽐냈다. 이번 대학·고교·미즈대회는 올해 대한보디빌딩협회의 첫 대회로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대학대회의 경우 31회를 맞이하면서 역사가 깊은 대회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바뀐 보디빌딩 및 클래식 보디빌딩 복장 규정에 주의해야 했다. 올해부터 IFBB(세계보디빌딩연맹) 규정에 따라 보디빌딩은 측면 최소 5cm, 클래식 보디빌딩은 최소 15cm로 규정 복장이 변경됐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를 통해 라이브 중계를 진행했으며 동시접속자 수 1500명을 기록하기도 하였다. 협회 관계자는 “보디빌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현장 관람 뿐 아니라 대회장에 직접 오지 못한 선수 가족 및 관계자들이 온라인에서도 볼 수 있도록 했다.”며 “선수들의 기량이 매년 크게 상승하고 있음에 놀랐다. 국내 보디빌딩의 미래가 밝다.”고 기대감을 한껏 표현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 선수는 “치키타바나나, 샵어패럴 티셔츠 등 다양한 기념품을 받아 너무 좋고, 축제에 온 것처럼 느껴진다“며 대회를 주최한 대한보디빌딩협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