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 선수들을 위한 다양한 기회 마련.

김인수 기자 / 2023-08-17 18:40:04
항저우 아시안게임 인라인 스피드 국가대표팀 '피아이씨스포츠클럽 사회적협동조합 전문선수반 재능교실'

[사진설명] 국가대표팀 선전을 응원하는 단체사진찍고 있다.(사진제공 피아이씨스포츠클럽 사회적 협동조합)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제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인라인스피드 국가대표팀이 지난 5일 고양특례시 소재 피아이씨스포츠클럽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노진수)에서 육성하는 피아이씨인라인클럽 전문선수단을 찾아 꿈나무 전문 선수들을 위한 재능기부를 진행하였다.

 

이날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된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피아이씨 스포츠클럽이 고양특례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지도 인라인전용경기장에서 진행되었다.

 

피아이씨인라인클럽 전문선수들은 자신의 우상인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스케이팅을 하며 다양한 훈련법 및 경기 시 중요한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피아이씨 스포츠클럽 이사장으로 클럽을 운영하고 있는  노진수 지도자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기대 이상으로 진지하고 적극적으로 아이들을 위해 지도해줘서 깜짝놀랐다” 라며 “우리 선수들도 언젠가 국가대표가 되면 저 선배들을 본받아 후배 및 국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선량한 운동선수가 되길 바란다.” 라고 행사 뒤 소감을 말했다.

 

이 날 재능기부 프로그램은 피아이씨 스포츠클럽이 운영하는 이촌한강공원 인라인경기장이 국가대표 훈련장으로 선정됨에 따라 피아이씨 스포츠클럽이 훈련장을 제공하며 노진수 이사장의 아이디어로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대한롤러스포츠연맹(회장 최대식)도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프로그램에 적극 협조하여 행사가 성황리에 열릴 수 있었다.

 

피아이씨스포츠클럽은 스포츠클럽법(법률 제18252호, 시행 2022. 06. 16.)에 따라 문화체육관광부 지정스포츠클럽으로 지정된 고양특례시 내 유일한 지정스포츠클럽으로 인라인스케이트 종목 특화프로그램 및 신나는 주말체육교실, 전문 선수반 등을 경기도 고양특례시에서 운영하고 있다.

 

이밖에 피아이씨스포츠클럽은 고양특례시 토당동에 위치한 지도 인라인경기장 및 서울특별시 이촌한강공원에 위치한 이촌 인라인 전용경기장을 위탁 운영하며 시민들의 생활 체육 활성화 및 인라인스케이트 종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