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주엽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영식)는 지난 9월 3일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비전과 목표실현을 위한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 교육에서는 주엽1동 주민자치회가 출범한 지 1년이 되어가는 시점에서 주민자치 컨설팅 전문 강사(마을과 사람, 이은숙 대표)를 초빙헤 그간 운영과정에서의 어려움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진행방향에 대해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으로 소통의 어려움이 있고 여전히 주민자치회에 대한 인식과 주민 참여도가 높지 않은 상황이지만, 민관 협조를 통해 단기와 중장기 계획을 설정해 주민자치회 운영을 더욱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단계별 해결책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다양한 주민들의 여러 의견을 효과적으로 수렴시키기 위해, 연말에 시행될 주민총회 과정에서 설문조사와 의제 선정 과정 사이에 의제 제안 워크숍 과정을 추가해 안건에 대해 심층적으로 판단해보는 시간을 갖는 방안도 고려하기로 했다.
김영식 주민자치회장은 “주엽1동 주민자치회 출범 후 당초 계획했던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주민자치회의 실질적인 역량강화가 요구된다”며, “주민자치회의 위상과 인식을 개선하는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