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모터쇼. 슈퍼모델 이나리 "차체발광 비주얼"

김인수 기자 / 2023-04-09 17:52:37
'2023서울모빌리티쇼' 일산 킨텍스 제1 전시장.

[사진설명] 알파모터 부스에서 여신급 몸매를 자랑하는 슈퍼모델 이나리.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서울모빌리티쇼조직위원회는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9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가 누적 관람객 51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고 9일 밝혔다.


'2023 서울모빌리티쇼'는 올해 하드웨어(Hardware), 소프트웨어(Software), 서비스(Service) 총 3가지 부문에서 2021년 대비 약 60% 이상 증가한 전 세계 12개국 163개 기업·기관이 참가했고, 전시규모도 2배 이상 늘었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는 ▲기아 ▲르노코리아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미니 ▲비엠더블유 ▲알파모터 ▲제네시스 ▲차봇모터스(이네오스) ▲KG모빌리티 ▲테슬라 ▲포르쉐 ▲현대자동차 등 12개 완성차 브랜드가 참여해 월드 프리미어 8종, 아시아 프리미어 4종, 코리아 프리미어 9종 등 신차 21종과 콘셉트카 10종을 포함해 약 90여 종의 차량을 전시했다.


이외에도 현대자동차는 로보틱스 시연 공간인 '모빌리티 하우스'를 별도로 마련해 ▲전기차 자동 충전 로봇 ▲배송 로봇 ▲퍼스널 모빌리티 ▲MobED(모베드) ▲SPOT(스팟) 등을 전시했다. 테슬라는 휴머노이드 로봇인 '테슬라봇' 등을 출품하는 등 완성차 업체들도 전시 품목을 모빌리티 분야로 확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설명] 슈퍼모델 이나리 화려환 무대.


알파모터 부스 모델로 참석한 슈퍼모델 이나리는 "안녕하세요 모델 이나리입니다. 4년만에 모터쇼를 나오게되어 감개무량합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큰행사들이 많이없어져서 아쉬웠었어요. 앞으로도 한국에 다양한 행사들이 다시 예전처럼 활성화 되길 바랍니다. 알파모터 부스를 찾아 주셔서 감사드리고 재미있고 즐거운 경험 좋은 시간이 되셨길 바랍니다. 저도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부스를 찾아주신 관객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서울모빌리티어워드는 참가 분야를 모빌리티 관련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테크 3개 부문으로 확장해 진행했다.

 

올해는 ㈜에스오에스랩의 '고정형 3차원 라이다'가 대상을 수상했다. 하드웨어 부문 최우수상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a2z 로보 셔틀'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부문 최우수상은 ㈜위밋모빌리티의 '루티(ROOUTY)' ▲모빌리티 테크 부문 최우수상은 ㈜베스텔라랩의'‘제로크루징-스마트시티 및 자율주행차용 V2I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각각 선정됐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