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중산2동 주민총회·마을축제 성황리 개최.

김인수 기자 / 2022-10-17 17:10:50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특례시 중산2동 주민자치회와 마을축제추진위원회는 제1회 주민총회와 와글와글마을축제를 10월 16일 모당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하였다.


분동이 된 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주민총회와 마을축제로 총회와 축제를 함께 진행하여 현장 중심 축제형 주민총회와 마을축제로 기획하였다.


12시 30분부터 흥겨운 장구 난타를 시작으로 총회의 개회를 알렸다. 13시부터 시작된 주민총회에는 중산2동 주민자치회의 현황 및 2022년 활동 보고와 각 분과별 5개 의제를 발표하였다.


기획행정분과에서는 환경을 생각하는 중산2동이라는 의제로 마을 주민을 위한 환경교육과 나눔 환경 작은 축제를 발표하였고, 문화교육분과는 동네방네 마을신문 만들기와 안곡습지 생태지도 제작 및 생태 학습 프로그램으로 안곡습지 보호와 관리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고취할 수 있는 사업을 발표하였다.


환경복지분과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골목 청소와 나눔텃밭 활동 의제를 발표하였다. 이어서 박응상 주민자치회장의 주민 투표 결과 발표가 이어졌고, 총 5개의제가 내년 중산2동 주민자치사업으로 결정되었다.


14시부터는 풍산태권도의 태권도시범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을축제가 시작되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귀여운 태권도 시범과 현란한 격파까지 주민들의 탄성을 자아내었고, 초대가수들의 흥겨운 노래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띄었다. 주민들은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공연을 관람하고, 체험부스, 먹거리 장터를 이용하며 코로나19이후 오랜만에 개최되는 마을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박응상 주민자치회장은 “총회와 축제를 같이 준비하며 두 배로 힘들었지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더 가득하고 주민여러분들이 두배로 즐겁게 즐기신 것 같아 준비한 중산2동 직능단체회원님들의 보람도 더욱 크다.”고 전하며 “내년도 중산2동 주민자치회 추진사업에 대해서도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신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주민총회와 마을축제의 모습은 유튜브 중산2동 TV에 게시될 예정이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