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운영 덕양구청장,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GO! GO! 챌린지’ 동참.

김인수 기자 / 2021-05-06 16:50:25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김운영 덕양구청장이 지난 4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GO! GO! 챌린지’에 동참하며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했다.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GO! GO! 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자 올해 초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SNS를 통해 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것과 해야 할 것 각각 한 가지를 ‘~하지 말고(GO), ~하고(GO)’의 문구로 표현해 사진 인증과 함께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박인호 ㈜자연터 대표의 지목으로 챌린지를 이어가게 된 김 구청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자제하고 텀블러와 장바구니를 사용할 것을 다짐한 인증 사진을 게시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포장 배달 문화가 확산되면서 일회용품, 플라스틱 제품 이용이 급증하고 있다”며 일회용 종이컵, 빨대, 비닐봉투 등의 과다한 사용에 대한 우려를 표현한 그는 “환경오염은 지금 바로 우리가 겪어야 할 현실이다. 자연환경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다”며 편리함을 조금만 포기해 달라는 당부를 덧붙였다.

 

환경 보호를 위한 시민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 동참을 당부한 김 구청장은 다음 주자로 왕연우 성사1동장, 김윤정 성사2동장을 지목하며 챌린지를 마무리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