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강릉비치테크볼대회 개최.

김인수 기자 / 2022-08-22 15:13:58
테크볼 세계속으로.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대한테크볼협회(유송근 회장)가 주최하고 강원도테크볼협회(음우석 회장)주관하는 2022, 제1회 강릉비치테크볼대회가 2022년 8월20일부터 21일(2일간) “강릉 베니키아 산과바다 리조트 앞 주문진해수욕장”에서 성대화게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대회 취지는 중국산야에서 해마다 개최하는 아시아비치대회와 같은 모델로 산과 바다가 함께하고 있는 대한민국 강원도 해변에서 “2023년 국제비치테크볼대회”를 유치하는 목적을 두고, 이번 대회를 주최하게 되었다고 한다.


테크볼은 축구 및 족구를 결합한 형태로서 경기스포츠와 생활스포츠로서 구분하여 전세계에 전파되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는 테크볼의 인기는 대단하다고 하며, 세계적인 축구스타 호나우지뉴가 테크볼 홍보대사를 맡고 있다고 한다.


이에 세계적 축구스타 손흥민선수의 팀 동료인 해리케인,모우라,다이어 등 선수들이 테크볼을 즐기는 동영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북한에도 테크볼협회가 창설되어 북한선수들이 테크볼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 한국TV 에서도 방영되었다.


향후 한국과 북한이 스포츠외교 교류로서 남,북이 테크볼대회를 할수 있는 날을 기대도 해본다고 한다. 특히 이번대회가 성공적으로 할수 있도록 매 대회마다 메인 스폰으로 도움을 주신“일동후디스하이뮨”과 상금 및 상품을 지원받아 ”케이프온“의 협찬으로 대회를 치루게 되었다.


또한 참가선수들의 숙소와 식사, 만찬 등을 무료로 지원해준 강원도테크볼협회장이시며, 강릉 베니키아 산과바다 리조트를 운영하시는 음우석 회장의 적극적 도움이 있었다고 한다.


이 대회 축하를 위해 참석하신 권혁열 강원도의장,심오섭,김용래 강원도의원, 권순민 시의원 및 대외협력위원장 박경순 관계자분께서 대회에 참석 하였다.


그리고 대회의 준비부터 마무리까지 노력한 이용섭 국가대표감독과 김연범 운영과장 및 경기위원분들의 노고에 대해, 다시한번 이번 대회의 대회조직위원장을 맡아 대회를 총괄한 대한테크볼협회 최선길 사무총장이 이분들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