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덕동, 어려운 이웃에게 쌀 나눔으로 ‘행복에너지 전파’

김인수 기자 / 2021-05-07 14:51:36

 

[부자동네타임즈 김인수기자] 고양시 덕양구 대덕동(동장 박성완)은 지난 4일 어려운 이웃에게 쌀 나눔 활동을 하며 행복에너지를 전파했다.

 

지난 4월 대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에서는 협의체에서 관리하는 한 이웃이 코로나19로 인한 생활고로 쌀 나눔이 필요하다는 소식을 공유했다.

 

방법을 모색하던 중, 평소 나눔을 하고 싶어 했던 지역 주민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관내에서 30년 동안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는 ㈜상암에너지(대표 홍성관)가 그 주인공이다. 홍성관 대표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100만원 상당)을 쾌척하고 앞으로도 매년 2회 정기적으로 기부를 지속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후원받은 쌀은 대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에 고루 전달됐다.

 

㈜상암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나눔으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희망과 기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명인 대덕동 사회복지사는 “훈훈한 인정이 피어나는 업무를 직접 수행할 때 큰 보람을 느끼고 일할 맛이 난다”고 웃음 지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신 업체 측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대덕동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