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광역시 서구가지역발전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
[광주=부자동네타임즈 손권일 기자]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오는 15일 구청 3층 상황실에서 지역발전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지역발전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지혜를 모으기 위해 지역발전 자문위원, 관계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가 진행된다.
지난 2015년 주요업무의 추진성과를 평가하고 2016년 추진방향과 과제, 구정 각 분야별 현안사항 및 주요 시책사업 등ㅇ[ 대한 16개의 자문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하여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역발전자문위원회는 민선6기 서구가 추진하는 다양한 정택 개발과 미래비전 발굴 등 구정 전반에 대한 기획과 자문, 컨설팅을 통해 한 차원 높게 지역발전을 도모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서구는 지역발전자문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전체회의 보다는 분과회의 중심으로 운영하여, 2015년도 구정 주요시책 및 현안업무 등 각종 자문과제에 대해 100여건의 의견을 제시하였다.
서구청 관계자는 "앞으로 함께하는 주민자치, 살밋나는 으뜸서구 구현을 위한 정책자문기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각종 정책입안과 주요사업 추진 및 현안사항 발생 시 자문위워의 전공분야와 구정을 연계해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