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종합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브랜드 '스칼라' 첫 선

편집부 / 2016-07-18 11:39:55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스마트 콘트롤'로 공장 지능화 지원

(서울=포커스뉴스) SK㈜ C&C가 스마트 팩토리 종합 솔루션 브랜드 ‘스칼라(Scala)’를 시장에 선보이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칼라는 계단을 의미하는 라틴어로 공장의 자동화를 넘어 지능화를 향한 끝없는 진화를 이끈다는 뜻이 담겨있다.

스칼라는 △제조∙생산 현장을 사이버 세계에서 검증하는 ‘시뮬레이션’ △공장 시스템∙장비간의 유기적 연계를 지원하는 ‘스마트 팩토리 플랫폼’ △인공지능(AI)을 가미한 ‘빅데이터 분석’ △생산라인 통제를 맡은 ‘스마트 컨트롤’로 구성돼 있다.

18일 SK㈜ C&C에 따르면 8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스마트 팩토리 브랜드 스칼라의 의미를 맞춰라’ 이벤트 참여방법은 이 회사 공식 블로그에 접속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1명)’를 비롯 ‘피자세트(10명)’,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8월 19일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SK㈜ C&C는 스칼라를 기반으로 홍하이 그룹 충칭 공장의 프린터 생산 라인 중 한 곳을 스마트 팩토리로 변모시키고 있다. 시뮬레이션 기반의 공장 라인 설계에 이어 생산 공정의 스마트화를 통해 △생산 전(全)공정 실시간 모니터링 △생산 분석∙예측 △설비 고장 및 사고 예방 △로봇 기반의 물류 자동화 등을 실현하고 있다.

스칼라의 가장 큰 장점은 공장의 모든 상황을 사이버 공간에서 미리 확인하고 예측 가능하다는 것이라고 이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뮬레이션 기반의 가상물리시스템(CPS)은 공장 생산 라인 설치∙교체 시, 사이버 공간에서 미리 가동시킨 후 실제 공장 라인에 반영해 생산의 효율∙유연성을 높여준다.

박종태 SK㈜ C&C 스마트 팩토리 사업본부장은 “스칼라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공장 생산 확인 및 변화 예측은 물론 공장 시스템과 장비의 종류에 제한 없이 고객이 원하는 모든 스마트 팩토리를 한 번에 실현한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 받는 국내 대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브랜드로 키워가겠다”고 말했다.스칼라 로고 <사진제공=SK㈜ C&C>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