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우리은행은 18~20일, 25~27일 두차례에 걸쳐 우리은행 안성연수원에서 대학생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우리금융아카데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돕고 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2009년부터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20일부터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아, 7월8일 최종 선정된 대학생 약 100명을 대상으로 열리며, 금융기초, 취업전략, 팀별 신상품 제안과제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최근 금융시장 트렌드인 핀테크와 관련해 국내 최초 모바일전문은행인 위비뱅크 담당자의 강의를 통해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과 우리은행의 위비플랫폼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인 상품개발 관련 금융실무 및 전략에 대한 교육 등 특별 프로그램도 진행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이번 대학생 대상 금융아카데미 외에도, 어린이 대상 은행사박물관체험교실, 중고등학생 대상 금융교육, 노인층 대상 금융사기 예방교육 등 다양한 계층별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18일 서울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6년 우리금융아카데미’ 입소식에서 HR지원단 장안호 상무(사진 두번째줄 가운데)가 올해 선발된 제14기 우리금융아카데미 대학생 100여명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은행>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