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 체결

편집부 / 2016-06-14 10:05:35
서울남부 고용노동지청과 사회적 책임 실천 <br />
노사정 동반성장 등 사회적 책임 이행 결의
△ 노사정사회적책임실천선언식.jpg

(서울=포커스뉴스) 롯데푸드는 지난 13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롯데푸드 노동조합,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과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 김영기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 조병을 롯데푸드 노조위원장, 롯데푸드의 협력사인 오래식품 김희춘 대표, 대성제관공업 문장영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이날 롯데푸드 노사는 △노사 상생협력△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장 만들기△고용안정과 청년실업 해결△협력사 동반성장△노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결의했다. 또한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은 롯데푸드 노사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도록 자문과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조병을 롯데푸드 노조위원장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노사정의 협력이 꼭 필요하다”며 “롯데푸드 노조도 이를 위해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기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은 ”우리 지역의 주요 기업인 롯데푸드가 사회적 책임선언을 선도적으로 하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실천 선언이 상생의 노사문화와 고용질서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호 롯데푸드 대표는 “롯데푸드는 가족친화기업 인증, 동반성장 우수기업 선정, 각종 사회공헌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그 동안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실천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영호 롯데푸드 대표(첫줄 가운데)가 6월13일 서울 양평동 본사에서 롯데푸드 노동조합,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과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롯데푸드>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