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16 투명회계대상' 2년 연속 대상 영예

편집부 / 2016-06-14 08:32:44
표준회계기준·내부회계관리시스템 전사 적용…경영 투명성 높여
△ (사진1)_160614_기아차,_2016_투명회계_대상_2년_연속_수상.jpg

(서울=포커스뉴스) 기아자동차가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한국회계학회 주최 '2016 투명회계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상장사 최초로 자산규모 2조원 이상 기업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기아차는 통일된 표준 회계기준을 적용하고, 철저한 내부회계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경영 투명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도입해 통일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엄격한 사전관리를 통해 재무 정보 오류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투명회계를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한천수 기아차 재경본부장은 "투명한 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상장사 최초로 2년 연속 대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기아차가 한국의 대표적인 투명회계기업이 될 수 있도록 회계투명성을 더욱 제고하고 회사 경영은 물론 주주가치 극대화를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회계학회는 기업들의 투명한 경영을 진작시키기 위해 1997년부터 매년 회계학적 지표·사업보고서·감사보고서 공시 품질에 대한 평가와 회계 투명성 제고를 위한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사진제공=기아자동차>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