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실시간 채널 연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개편

편집부 / 2016-04-27 16:31:14
TV 시청하면서 4방향 키로 연관 콘텐츠, 실시간 인기채널 등 검색
△ 티브로드_ui_간편검색.jpg

(서울=포커스뉴스) 케이블TV방송사인 티브로드는 디지털케이블TV UI(유저 인터페이스)의 콘텐츠와 서비스 접근 편의성을 강화하는 개편을 26일에서 5월2일까지 진행한다.

고객 사용 분석을 통해 사용 빈도와 이용자 니즈가 큰 서비스들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리모컨의 4방향키에 핫키(hot key) 기능으로 추가했다. 실시간 채널을 보다가 4방향키를 누르면 콘텐츠 검색, 혜택 조회, 연관 콘텐츠, 실시간 인기채널 순서 등 주요 기능들을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PMS(Personal Message System)을 도입해 공지나 혜택 정보 등을 개별적으로 보낼 수 있다. 특히 쿠폰이나 경품 수령 여부를 미처 확인 못해 기간 만료되는 등의 불편을 없애기 위해 실시간 알림창으로 확인 가능하게 했다. 우편번호, 특정동, 아파트 단지 등 대상으로 알림도 가능해 지역별 공사 정보나 지역 이벤트, 지역 내 미아발생 등 커뮤니티 기반의 정보 알림도 가능하다. TV를 늦게까지 시청하는 올빼미 고객을 대상으로 밤 12시 50%할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를 고객 개인별로 알려줄 수 있다.

고객이 오프라인에서 받은 쿠폰북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받은 쿠폰 번호를 직접 입력하는 결재 방식을 추가했다. 유료채널, 월정액 VOD상품의 결제 수단도 다양화해 후불 결제로 일반 결재만 하던 방식에서 월정액 이용권이나 캐시 결제도 가능해졌다.

티브로드 김재필 대표이사는 “실시간 방송 시청과 주문형비디오(VOD) 이용 동선을 자연스럽게 융화시켜 헤비(heavy) 이용자의 사용성 개선뿐만 아니라 메뉴 이용에 미숙한 고객들도 손쉽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티브로드 간편검색 서비스.<사진제공=티브로드>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