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프로필에 '야구팀 로고' 넣을 수 있는 기능 선보여

편집부 / 2016-04-20 16:52:50
'프로필 사진 프레임' 기능 공개<br />
국내서는 최초로 두산·NC·SK·롯데·KT 등 5개 '프로야구' 구단에 적용

(서울=포커스뉴스) 페이스북이 국내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을 페이스북에서 표현할 수 있는 '프로필 사진 프레임(Profile Picture Frame)'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프로필 사진 프레임은 페이스북 상에서 개인의 프로필 사진 테두리에 각 팀의 특징을 살린 이미지를 적용토록 한 기능이다. 국내 팀으로는 두산 베어스와 NC 다이노스, SK 와이번스, 롯데 자이언츠, KT 위즈 등 5개 프로야구 구단의 프로필 사진 프레임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능은 지난해 10월 처음 도입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FC 바이에른 뮌헨 등 세계 축구팀들과 미국프로농구(NBA)와 메이저리그(MLB) 소속 팀 등 해외 유명 스포츠 구단의 프로필 사진 프레임이 공개된 바 있다. 한국 프로야구단의 이미지가 20일 부터 추가되면서 한국 팬들에게도 정식으로 소개됐다.

프로필 사진 프레임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해 '뉴스 피드'에 올라온 프로필 프레임 관련 게시물 하단에 위치한 '직접 해보세요'를 클릭하면 된다.


또 페이스북의 '나만의 응원 모습을 보여주세요'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페이지를 방문하면 내가 원하는 구단의 이미지를 선택해 현재 사용 중이거나 사진첩에 보관된 사진에 적용할 수 있다. 일정 기간이 지난 후 기존의 프로필 사진으로 전환할 수 있는 시점도 선택할 수 있다. 국내 구단 외에 해외 유명 야구와 축구, 농구 스포츠 구단 등도 등록할 수 있다.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프레임을 도입한 각 구단들은 이 기능을 활용하는 팬들을 위해 사은품을 준비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했다. NC다이노스는 선수들이 경기 중 착용했던 스파이크, 배팅장갑, 보호대 등을 경품으로 마련했다. SK와이번스는 #GOWYVERNS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올린 팬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자이언츠는 구단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응원 댓글을 남기는 페이스북 사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도라에몽 배지세트’를 전달하고, KT위즈는 후드 티셔츠 등을 제공한다.국내 5개 프로야구 구단의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프레임. <사진제공=페이스북코리아>레알 마드리드와 파리 생제르망의 프로필 사진 프레임. <사진제공=페이스북코리아>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