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안철수에 "언제 한번 만나자" 제안

편집부 / 2016-03-10 20:03:50
JP출판기념회서 만나…회동 가능성 시사
△ 나란히 앉은 김종인-안철수

(서울=포커스뉴스) '야권 통합'을 두고 연이어 공방을 벌이고 있는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회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10일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출판기념회에서 만났다. 김 대표는 안철수에게 만나자는 제안을 했고, 안 공동대표는 응한 것으로 전해졌다.

두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김 전 총리의 출판기념회에서 서로 옆자리에 앉았지만, 둘 사이에선 냉랭한 분위기가 감돌았다.

김 대표보다 늦게 도착한 안 공동대표는 김 대표와 미소를 지으며 악수를 했지만 착석한 이후로는 서로 마주보지도 않았다.

그러나 같은 행사에 참석한 정의화 국회의장이 축사를 하는 동안에 양 대표는 귓속말로 대화를 나눴다.

이후 김 대표는 행사장에서 나오면서 기자들과 만나 "(안 공동대표에게) 언제 한번 만나보자고 했다"고 말했다.

취재진이 '안 공동대표가 응했던가'라고 묻자 "만나자면 만나자 그러지, 안 만나겠다고 그러겠나"라고 반문하면서 안 공동대표가 제안에 응했음을 에둘러 전했다.

한편, 안 공동대표는 행사장에서 나오는 길에 만난 기자들의 질문에 별다른 답을 하지 않고 "김 대표에게 물어보라"라고만 했다.김종인(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정치인생을 담은 '김종필 증언록' 출판기념회에 참석해 자리하고 있다. 2016.03.10 김흥구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