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피부관리‧인테리어’ 셀프족 문화강좌 개설

편집부 / 2016-02-21 13:04:36
알뜰 셀프족 위한 강좌 열어…“직접 도전해서 실속 챙기세요”
△ 홈플러스_문화센터_셀프_인테리어_강좌_3.jpg

(서울=포커스뉴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셀프족을 위한 봄 학기 강좌를 열고, 29일까지 전국 125개 문화센터에서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셀프족은 남에게 맡기기 보다는 취향과 목적에 따라 직접 필요한 제품을 가공하거나 해결하며, 비용을 절감하고 개성도 살리는 알뜰 소비자를 말한다.

대표 강좌로는 봄맞이 셀프 인테리어, 봄나들이 셀프 도시락 만들기, 우리 가족의 헤어디자이너는 나! 셀프 헤어아트, 셀프 뷰티 손 관리와 네일아트, 셀프 피부 관리, 셀프 작은 얼굴 마사지, 부동산 셀프 경매로 홀로서기 등이 있다.

특히 봄맞이 집 단장을 기획하는 소비자 수요를 예상해 인테리어의 경우 △봄꽃을 활용한 홈가든 인테리어△페인트 칠을 통한 셀프 가구 리폼△재봉틀을 이용한 인테리어 소품 만들기△집안 장식을 위한 인테리어 도예교실까지 등의 보다 다양하게 세분화 했다. 해당 강좌는 주 1회 열리며, 전문가의 조언에 따라 실제 작업한 작품으로 집안을 꾸밀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봄 학기는 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열린다. 점포별 평균 550여 개, 총 7만여 개의 강좌로 구성된다. 문화센터 봄학기 회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점포 문화센터 안내데스크나 홈페이지(http://school.homepl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경 홈플러스 문화센터 팀장은 “셀프족을 위한 강좌들은 강의 시간에 직접 체험하고 실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는 한편,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확대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21일 홈플러스 영등포점 문화센터에서 모델들이 직접 가구 리폼 작업을 해보고 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봄맞이 인테리어, 도시락 만들기, 부동산 경매 등 셀프족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연다.<사진제공=홈플러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