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공항서비스(주)는 지난 1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대 최기봉 상임감사 퇴임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최 감사는 이날 퇴임식에서 “지금의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 문화는 임직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만들어 낸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이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최 감사는 2년 2개월간 감사로 재직하는 동안에 감사 기능의 정립과 감사 제도의 개선을 통해 체계적인 내부통제 감사 품질을 정착시키고, 서울대학교 최고 감사인 과정을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AI 및 ESG 기반의 선진 감사 기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였다.
이는 감사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기반으로 경영과 동반 실천하는 '열린 감사' 문화를 정착시켜 전국적인 주목을 받았다. 특히 사전 예방 중심의 내부 감사, 신뢰 기반의 소통 감사실 운영으로 윤리경영을 조직 문화로 정착시켜 공공기관 감사의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최 상임감사는 우리의 지금 현실은 “훨씬 더 복합적이고, 위협적인 위기 시대에 직면해 있다”라며, 현실적인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지속성장 가능한 혁신적인 비전으로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복합위기 시대 극복을 위한 봉사의 길을 걷겠다”라고 밝혔다.
#남부공항서비스 #최기봉 #최기봉감사 #상임감사퇴임식 #공공기관감사 #윤리경영사례 #감사제도개선 #ESG경영 #AI감사기법 #청렴조직문화 #열린감사 #감사전문가 #서울대최고감사인과정 #감사품질향상 #지속가능경영 #복합위기시대 #지역사회기여 #공기업모범사례 #감사문화혁신 #공공기관뉴스
`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