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홍빈 사무총장, 전남소방본부 소방공무원 대상으로 특강

김정태 기자 / 2015-04-21 14:01:47
세월호 1주기 맞아 “변화와 혁신을 위한 미래소방관의 자세” 주제

△ 임홍빈 사무총장

(사)한국자살예방참교육연구소 임홍빈 사무총장이 지난 16일 세월호 참사 1주기를 맞아 전남소방본부에 초빙되어 전남 진도에 있는 유스호스텔에서 김도연 방호구조과장, 최현경 구조담당, 김호경 구급담당, 이민석 구조주임, 김문형 구조주임 外 100여명을 대상으로 “변화와 혁신을 위한 미래소방관의 자세”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임 총장은 강의에 앞서 1970년대부터 2014년 세월호 참사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사건사고 사례를 보여주며 안전 불감증으로 인한 선제적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 했고 최 일선에서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사력을 다하는 소방관들께 경의를 표하기도 했다.


이날 특강은 혁신Cycle과 개선Cycle을 시작으로 변화와 혁신을 위한 마음가짐, 변화의 시대 앞서가며 지속성장이 가능한 창조적 혁신 전략, 미래소방관의 성과를 내는 기본조건과 시스템적 전략에 대해 강의 후 모두 함께 다잡고 온몸 구호를 통해 일신단결하고 큰절로 미래소방관들에게 인사함으로 기립박수를 받으며 특강을 마쳤다.


임 총장은 "日新又日新, 一改又一改, 매일매일 혁신하고 하나하나 개선하자"라고 마지막으로 거듭 강조했다.


임 총장은 현재 (사)국제인성교육개발진흥원에서 인성교육지도사, (사)한국자살예방참교육연구소에서 사무총장 겸 자살예방지도사, 국제다원재능연구원에서 전문교수ㆍ상담사, ASK국제운동본부에서 미래전략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