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성동구 이번 겨울방학은‘우리 동네’에서 보내요

이병도 기자 / 2018-01-08 08:31:49

 

[부자동네타임즈 이병도 기자]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왕십리제2동(동장 강종식)에서는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1월 4일부터 지역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마을체험학습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아이들이 추운 겨울에 가까운 동주민센터 자치회관에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면서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는 특강을 마련하였다.


 특강은 ‘북으로 노는 난타교실’, ‘우리 마을 작은 손 공예교실’, ‘칫솔 열차 타고 치카치카’ 3가지 프로그램으로 1월 중 총 4회에 걸쳐 운영하며, 주민들의 재능기부와 협동조합 ‘건강한 마을 치과’의 지원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으며, 방학특강과 재능 나눔 봉사활동 지원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왕십리제2동주민센터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왕십리제2동은 2016년 관내 초등학교와 ‘1동1교 동교동락’ 협약을 체결하고 매 방학마다 다채로운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특히 ‘우리 마을 작은 손 공예 교실’ 프로그램은 특강 공지 후 반나절 만에 접수가 마감 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강종식 왕십리제2동장은 “유난히 추운 올해 겨울 집근처 가까운 주민센터 에서 유익하고 재미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알차게 겨울방학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