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뮤지컬아카데미, 3차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편집부 / 2016-08-09 08:38:04
한국뮤지컬협회, 오는 15일까지 접수
△ 0809_[K뮤지컬아카데미] 프로그램 안내 이미지_보도사진.jpg

(서울=포커스뉴스) 한국뮤지컬협회에서 진행하는 'K뮤지컬아카데미'가 3차 교육과정 수강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8월말부터 시작되는 'K뮤지컬아카데미' 3차 교육과정은 '뮤지컬 콘텐츠 펀드매니저 과정'과 '공연 무대조명·음향·기술과정'을 새롭게 운영한다.

'뮤지컬 콘텐츠 펀드매니저 과정'은 창업투자회사(벤처캐피탈) 펀드에 집중했던 지난 커리큘럼과 달리 정부의 지원사업, 기업 후원, 크라우드 펀딩 등 민간부터 공공영역의 재원조성에 대한 전문적인 이론과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커리큘럼으로 운영한다.

이번 커리큘럼에는 기존 강사진과 함께 유인수 연우무대 대표, 최대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문예지원부 부장, 한지연 서울문화재단 제휴협력실 실장 등 새로운 강사들이 함께 강의를 이끌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공연 무대조명·음향·기술과정'은 무대예술전문인협회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했으며 15명 내외의 소규모 교육을 통해 직접 콘솔 및 기계 실습 위주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5~7월에 걸쳐 진행됐던 2차 교육과정은 △공연 프로듀서 과정 △공연 마케팅 과정 △뮤지컬 배급/유통(프리젠터) 과정 △뮤지컬 창작 작사, 작곡(심화) 과정 등으로 진행됐으며 총 120여명의 교육생이 수강했다.

특히 '공연 프로듀서' 과정의 경우 35명 정원에 74명이 신청해 수강신청률 211%를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처럼 수강신청률과 수료율이 높았던 데는 '뮤지컬 배급/유통(프리젠터) 과정'과 '뮤지컬 콘텐츠 펀드매니저 과정' 등 'K뮤지컬아카데미'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진행됐기 때문이다.

또한 91% 이상의 수료율을 기록한 '공연 마케팅과정'의 경우 실제 실습을 통해 홍보마케팅 분야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강사의 직접적인 멘토링을 받게 해 수강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K뮤지컬아카데미'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문화예술 관련분야 근로자를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공연 실무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마지막 교육인 'K뮤지컬아카데미' 3차 과정은 오는 15일까지 수강생 모집을 진행하며 수강료는 고용노동부에서 전액무료로 지원한다.한국뮤지컬협회에서 진행하는 'K뮤지컬아카데미'가 3차 교육과정 수강생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사진제공=한국뮤지컬협회>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