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이브닝브리핑] 청년수당에 청년들은 '갈팡질팡' 外

편집부 / 2016-08-04 17:00:16
△ 대화 나누는 구직자들

(서울=포커스뉴스) 덥습니다. 더워도 너무 덥습니다. 시원하게 소나기가 내려도 '언 발에 오줌누기'라는 말마따나 금방 다시 더 더워집니다. 하지만 "견디기 힘든 일을 견뎌 내면 그 일을 떠올릴 때마다 유쾌해진다"고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세네카는 말했습니다. 그 말처럼 '이번 여름 참 더웠었는데'라 생각할 날이 곧 오리라 고대해 봅니다. 목요일 이브닝브리핑 입니다.

◆갈팡질팡 청년수당


박원순 서울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청년활동지원사업 활동비 지급, 이른바 '청년수당' 문제를 두고 정치권 에서 갈등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청년수당의 집행을 중단하는 직권취소 조치까지 내렸는데요. 이에 따라 서울시는 청년수당 사업을 진행할 수 없게 됐습니다.
( ☞ 정부·여당 향한 복지정책 도발 vs 대선 복지이슈 선점 - 기사 바로가기)
( ☞ 박원순 야심작 '청년수당'은? - 기사 바로가기)
( ☞ 보건복지부, 서울시 '청년수당' 반대…왜? - 기사 바로가기)
( ☞ "우리를 두 번 죽이나"…청년수당 논란에 취준생들 의견 '분분' - 기사 바로가기)

◆"성주 內 다른 지역에 사드 배치 검토 가능"


국방부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의 성주 내 다른 부지 검토 가능'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는 TK(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이 전한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일치하는 것입니다. 국방부는 "성주군에서 군 내 다른 부지를 추천한다면 그 부지를 검토해 보겠다" 밝혔습니다.
( ☞ 국방부 "사드, 성주 내 다른 부지 검토 가능"…박 대통령 의지 담긴 듯 - 기사 바로가기)

◆여름에도 영웅은 '출동'


더위를 피할 수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피하는 대신 뜨거운 화마(火魔)와 싸우기도 합니다. 바로 소방관들인데요. 체력에 자신있는 그들도 더위 앞에 무력해지곤 합니다. 더위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소방관들을 집중 조명해 봤습니다.
( ☞ 폭염 속 출동 급증…어느 특전사 출신 소방관의 여름 - 기사 바로가기)
( ☞ 기상청, 서울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경보' 발표 - 기사 바로가기)

◆갤럭시노트, 19일부터 98만8900원에 판매



'홍채인식'·'S펜 기능 추가' 등 신기술을 도입해 삼성전자자 자신감 있게 내놓은 '갤럭시노트7'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사들은 6일부터 19일까지 예약판매 전쟁에 돌입하는데요. 출고가 98만8900원으로 19일 정식 판매에 들어갑니다.
( ☞ 이통3사, 6일부터 갤럭시노트7 예판…출고가 98만8900원 - 기사 바로가기)

◆"북 미사일 발사 규탄" 국제사회 한목소리


3일 오전 북한이 노동미사일 두 발을 발사했습니다. 국제사회로부터 제재를 받고 있는 와중에 또 발사를 감행한 것인데요. 이에 유엔안전보장이사회를 비롯해 세계적으로 강력한 규탄의 목소리를 받게 됐습니다.
( ☞ 유엔 안보리 긴급 회의 소집…北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 - 기사 바로가기)
( ☞ EU, 北 미사일 발사 강력 규탄…"UN 안보리 결의 위반" 비판 성명 발표 - 기사 바로가기)
( ☞ 북 미사일 일본 EEZ 낙하, 日 스가 장관 "안보 위협" 강력 반발 - 기사 바로가기)

◆불타는 김국진-강수지


전 국민이 "진짜 둘이 잘 됐으면 좋겠다" 응원을 받아온 김국진-강수지 두 방송인의 사랑이 공표됐습니다.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서 인연을 맺은 두 사람은 1년 전부터 열애중이라고 하는데요. 처음 보도된 바 있는 결혼계획에 대해선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 "국진꺼·수지꺼" 실현…김국진-강수지 "열애는 맞고 결혼은 아직" - 기사 바로가기)

◆음악으로 승부하는 '스탠딩에그'

갑자기 등장한 한 인디밴드가 음원차트 1위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바로 "달걀을 세우는 마음으로 늘 정성을 다해 좋은 음악을 만들겠다"는 뜻의 '스탠딩 에그'라는 밴드인데요. 이들을 향한 호평과 질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 원더걸스·'쇼미더머니'보다 스탠딩에그? 로엔 측 "이해하기 어려운 논란" - 기사 바로가기)양지웅 기자 국방부가 4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의 성주 내 다른 부지 검토 가능' 입장을 밝혔다. 이는 이날 오전 TK(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이 전한 박근혜 대통령의 발언과 일치하는 것으로 주목된다. 사진=포커스뉴스DB <사진출처=청와대>김인철 기자 ⓒ게티이미지/이매진스 회의 중인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열애를 인정한 김국진과 강수지가 SBS '불타는 청춘' 녹화에 임하고 있다. <사진출처=SBS '불타는 청춘' 페이스북>스탠딩 에그 로고 이미지. <사진출처=스탠딩 에그 페이스북>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