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데이터, 창업 블루오션의 길…'제4회 정부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편집부 / 2016-08-01 09:48:12
내달 30일까지 2개월간 진행
△ noname01.png

(서울=포커스뉴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제4회 정부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가 오는 9월30일까지 2개월간 진행된다.

공모는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제품개발・창업','아이디어' 등 2분야로 진행된다. 문화데이터와 교육, 교통, 과학 등 타 정보를 연계한 융·복합 서비스도 공모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대상(2개) 등 총 14개의 상과 함께 4000만원 규모의 사업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며 분야별 대상 수상 2개 팀은 문체부장관상 수상과 함께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의 본선 진출 자격이 주어진다.

2015년 개최된 '제3회 정부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구니스는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팔레트 서비스로 본선에 진출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민관 협의체로 구성된 문화데이터 활용기업 사업화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본대회에 출전한 우수한 팀들이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 컨설팅 및 해외 판로 개척, 법률 자문, 언론 홍보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화데이터 활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문화포털 경진대회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범위는 '웹, 앱, 모바일, 웨어러블디바이스, 디자인, 제품제작, 3차원(3D) 프린팅, 시나리오, 영상' 등으로 제한 없이 다양하다.'제4회 정부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포스터.<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