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청소년 직업체험 행사

편집부 / 2016-07-25 15:58:10
8월 말까지 행사별 진행기간 상이

(서울=포커스뉴스)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어린이·청소년 종합 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잡월드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운영해 어린이와 청소년이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또 교사·학부모·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시·체험프로그램 등도 개최된다.

어린이·청소년 체험관에서는 체험 내용에 여름이라는 주제를 반영했다. 피서지 고르기, 식중독 예방, 여름 의상 만들기 등의 체험이 진행된다.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도 있다. 자유학기제 특별기획으로 청소년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진로상담 아카데미, 미래진로캠프 등이 마련됐다.

이 밖에도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기자·앵커) 특강과 특별전시회 '축구영웅전'이 열린다.

장대익 한국잡월드 장대익 이사장은 "정부3.0 정부시책에 따라 미래지향적이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올바른 직업가치관 형성과 체계적인 진로준비에 도움이 되는 기관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진행 기간은 체험 프로그램별로 다르다.사전예약 및 프로그램 내용은 한국잡월드 홈페이지(www.koreajobworl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