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NC 선발 이태양의 투구 |
(서울=포커스뉴스) 때로는 관계를 지속하기보다 쉬어가는 게 나을 때도 있습니다. 서로 이해하지 못 하고 다른 면을 향하는 관계라면요. 나의 부재를 통해 그 사람도 깨닫는 게 있습니다. 괴로워도 그 시간이 지나면 관계가 이어일지 끊어질지 결정될테죠. 아마 끝모를 감정의 소모전보다 빠른 길일 겁니다. 이브닝브리핑 시작합니다.
◆문우람, 브로커에 먼저 범행 제안 '충격'
2011년 넥센 히어로즈 입단 동기인 이태양과 문우람이 승부조작에 연루돼 프로야구 팬들을 실망시켰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이태양은 '1이닝 1실점' 부탁을 들어주는 대가로 2000만원을 받은 혐의입니다. 문우람이 먼저 이태양과 브로커 A씨에게 승부조작을 제안하고 경기 일주일 전 구체적인 방안을 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문유람이 제안, 이태양 2000만원 받아"…'승부조작' 검찰 조사 - 기사 바로가기)
(☞ 이태양-문우람 승부조작 혐의, 4년 전 박현준-김성현 사건과 '판박이' - 기사 바로가기)
(☞ KBO, 이태양-안지만 파문에 "머리숙여 사과 드린다" - 기사 바로가기)
◆"비난·저항에 대통령이 흔들리면 나라가 불안해진다"
집권여당인 새누리당의 총선 참패, 권력실세인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의 진경준 게이트 연루 의혹, 현기환 전 정무수석을 비롯한 친박계의 총선 개입 녹취록 파문 등 최근 정권을 둘러싼 대형 악재가 겹치고 있습니다. 사드를 둘러싼 국론 분열까지, 박근혜 대통령의 조기 레임덕 우려가 현실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 朴정부, 공천 논란·우병우 의혹 쏟아지는 악재…레임덕 가시화 - 기사 바로가기)
(☞ 박대통령 "대통령이 흔들리면 나라 불안…불순세력 가려내야" - 기사 바로가기)
◆3년간 여의도 떠난 증권맨들 6000여명
금리와 증시 불황이 길어지면서 증권업계가 직격탄을 맞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 '박스피(박스+코스피)'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침체기가 길어지면서 잇단 매각·합병에 이어 대규모 감원까지 이어지고 있는데요. 위기 속 증권사들의 치열한 샅바 싸움과 향후 보완 과제 등을 짚어 봤습니다.
(☞ [위기의 증권업계](상) 수익성 악화에 시름하는 증권가 - 기사 바로가기)
◆불법 거래의 최종 구매처는 '불법 스포츠도박'
페이스북에서 신분증 사본과 실명인증 계정이 거래되는 살태를 취재했는데요. 개인 계정의 친구와 팔로워 수를 늘리기 위해 불법 프로그램까지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그 종착지는 어디이며 무엇에 쓰일까요. 이렇게 '키운' 계정은 결국 불법 스포츠도박과 같은 불법 업자에게 팔리고 있었습니다.
(☞ [불법천국 facebook] 최종구매자 '토쟁이'와 '신태일' - 기사 바로가기)
◆메이, 독일 베를린서 메르켈과 공식 회동
유럽의 두 여장부가 만났습니다.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회동을 가졌는데요. 메이 총리가 올해는 영국의 브렉시트 관련 논의를 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히자 메르켈 총리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다"면서도 구체적 시기는 정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 英 메이 총리 "브렉시트 협상, 올해는 진행 못한다" - 기사 바로가기)
◆맨유 이적시 4년 만에 친정팀 복귀
폴 포그바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행이 초읽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입니다. 여러 매체들이 포그바의 맨유행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는데요. 맨유의 잇단 애정공세에 유벤투스는 '이적 불가'를 외쳤지만 역대 최고의 이적료 앞에서 입장을 바꿨다는 소식입니다.
(☞ 영국 매체, 포그바 맨유행 초읽기 보도…주급 약 3억3000만원 - 기사 바로가기)
◆개봉 첫날 87만명 동원…한국영화 신기록
영화 '부산행'이 어제 개봉하며 흥행을 이어가는 가운데, 영화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 또한 뜨겁습니다. 한국 최초의 블록버스터 좀비영화로 주목 받은 데 이어 주조연 배우들과 좀비 연기자들의 호연도 화제를 모았는데요. 다만 안소희의 연기력은 옥의 티라는 평가입니다.
(☞ '부산행' 역대 오프닝 신기록…안소희 연기력 논란도 - 기사 바로가기)NC 투수 이태양. 2016.04.05 우정식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1일 국가안전보장회의(NSC)를 주재했다. 2016.07.21. <사진출처=청와대>먹구름 낀 여의도 증권가. 2015.08.26 양지웅 기자 (Photo illustration by Justin Sullivan/Getty Images) ⓒ게티이미지/이매진스 (베를린/독일=게티/포커스뉴스) 영국의 테레사 메이 총리(오른쪽)가 2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을 방문해 메르켈 총리와 만났다.2016.07.21 ⓒ게티이미지/이매진스 (피오렌티나/이탈리아=게티/포커스뉴스) 유벤투스 투린의 폴 포그바. ⓒ게티이미지/이매진스 1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영화 '부산행'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출연 배우와 감독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출연 배우 공유, 정유미, 마동석, 안소희, 최우식, 김수안, 김의성, 연상호 감독 2016.07.18 이승배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