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모닝브리핑] 배우 이민기 성폭행 찌라시 강경 대응 外

편집부 / 2016-07-15 08:59:53
△ 모닝브리핑(금).jpg

(서울=포커스뉴스) 배우 이민기가 성폭행 혐의로 경찰에서 조사를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이를 알린 것은 다름 아닌 ‘찌라시’였습니다. 소수 관계자들만이 공유해 오던 찌라시는 이제 SNS 시대를 맞아 대중화되었습니다. 누구나 찌라시를 만들고, 퍼트릴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죠. 얼마 전 타계한 앨빈 토플러는 정보를 많이 소유한 사람이 많은 부를 누릴 수 있는 사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연예인의 성추문, 불륜설이 담긴 찌라시를 많이 안다고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무턱대고 찌라시를 퍼나르기 보다는 ‘진짜 정보’가 무엇인지를 가려내는 힘을 길러야한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금요일 모닝브리핑입니다.

◆김무성, 대선 행보 아닌 자숙?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4일 당 대표 취임 2주년 기념 만찬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는 “우리가 나설 수밖에 없다” “제왕적 대통령 권력체제를 끝내야한다” 등을 발언해 대선 행보로 눈길을 모았는데요. 하지만 “대권에 나서겠다는 말을 한 적이 없다” “8월까지 자숙시간을 가지려 한다”며 대선 행보에 선을 그었습니다.
(☞ 김무성, 취임 2주년 대규모 세과시…전대 넘어 대선? - 기사 바로가기)
(☞ 대선 기지개 김무성 "이제 우리가 나설 수 밖에"- 기사 바로가기)
(☞ 김무성 "제왕적 대통령 권력체제 끝내야…변화 이끄는 주인 되자" - 기사 바로가기)
(☞ 김무성 "대권에 나서겠다 말 한 적 없다"…대선 행보 선 긋기 - 기사 바로가기)


◆코스닥시장, 이틀 연속 사상 최고치


14일 코스닥시장 시가총액이 총 216조7000억원으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브렉시트 우려가 잦아들면서 개별 종목 중심의 코스닥 시장 매수세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인데요. 기술주 중심의 코스닥시장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수 있을 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216조원 돌파…이틀 연속 사상 최고치 - 기사 바로가기)

◆미얀마 노동자 폭행한 남성 ‘시끌’


미얀마 출신 노동자를 마구잡이로 폭행해 지탄을 받은 남성이 경찰에 자진출두 했습니다. 그는 기분이 나쁘다는 이유로 미얀마 남성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출두한 후 경찰에게 “저녁 뉴스를 봤다. 겁이 나서 정신이 없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양주역서 '마구잡이 폭행' 당한 미얀마 노동자…이유는 "반말해서" - 기사 바로가기)
(☞ 미얀마 노동자 폭행한 남성 자진출두 "미안하게 생각한다" - 기사 바로가기)

◆‘대처’부터 ‘메이’까지 37년, 여성의 삶은 과연 달라졌을까


테레사 메이 영국 신임 총리가 13일(현지시간) 공식 취임했습니다. 1979년 영국의 첫 여성총리인 마거릿 대처 이후 37년 만에 맞은 새 여성 총리입니다. 37년 동안, 여성 지도자가 늘어난 것만큼 세계 여성들의 삶의 질은 나아졌을까요?
(☞ 세계에 부는 女風…'대처'부터 '메이'까지 37년, 여성 삶 어떻게 달라졌나 - 기사 바로가기)
(☞ 혼돈 속 EU 방향키 쥔 영국 메이 총리와 독일 메르켈 총리…주요국에 부는 '女風' - 기사 바로가기)

◆뭐? 이민기가 성폭행했다고?


배우 이민기가 부산의 유명 클럽에서 부킹으로 만난 여성 A씨를 성폭행했다는 찌라시가 퍼졌습니다. 반나절 만에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성폭행 혐의로 조사를 받은 것은 맞지만,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는 것인데요. 모두 가짜라고 단정하기에는 일부 맞는 정보가 있어 무시하기도 힘들고, 무턱대고 믿다 보면 송중기·박보검 같은 피해자가 생기는 찌라시. 연예계는 다음 찌라시 희생양이 누가 될지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 뭐, '이민기가 성폭행했다'고 …연예계 또· 또· 또 찌라시 '몸살' - 기사 바로가기)
(☞ '성폭행 무혐의' 이민기 측 "허위 사실 담은 '찌라시' 강경 대응 할 것" - 기사 바로가기)
(☞ '아니면 말고', 박유천 사건 관련 한류스타 A·B군 언급…'강적들' 이봉규, '사과' - 기사 바로가기)

◆불붙은 ‘포켓몬 GO’의 인기


‘포켓몬 GO’의 인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정식 출시되기 전인데도 이미 41만 명이 게임을 다운받았습니다. 속초와 양양 등 게임이 가능한 곳에서는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기도 합니다. 또 우회적으로 서울에서도 ‘포켓몬 GO’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알려지면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 '포켓몬GO'하러 속초로 GO?…서울에서도 느낀 '손맛' 체험기 - 기사 바로가기)
(☞ '포켓몬GO' 속초만 된다?…양양·양구 등 가능 지역 화제 - 기사 바로가기)
(☞ 포켓몬 GO, 국내 미출시에도 41만명이 깔았다 - 기사 바로가기)
(☞ 포켓몬 GO 사냥꾼들이 가볼만한 속초 맛집 성지는? - 기사 바로가기)

◆정근우, 11년 연속 100안타 달성


한화 정근우가 11년 연속 100안타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삼성 양준혁, 삼성 박한이, 삼성 이승엽, 한화 김태균에 이어 KBO리그 역대 5번째 기록입니다.
(☞ 한화 정근우, LG 상대로 역대 5번째 11시즌 연속 100안타 달성 - 기사 바로가기)(서울=포커스뉴스) 14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당대표 취임 2주년 행사에 참석한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인사말을 마친 뒤 손을 들어 인사하고 있다. 2016.07.14 박동욱 기자 주식 오름 2015.08.26 조숙빈 기자 지난 10일 경기도 양주역 역사 안에서 중년 남성이 미얀마 남성 2명의 뺨 등을 수차례 때리고 밀치는 일이 벌어졌다. <사진출처=페이스북 동영상 갈무리>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왼쪽)와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2016.07.14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사진=영화 '황제를 위하여'스틸컷>(뉴욕/미국=게티/포커스뉴스) 지난해 11월 미국 뉴욕에서 열린 추수감사절 기념 행진에 포켓몬스터의 대표 캐릭터 피카츄 풍선이 날아오르고 있다.2016.07.14 ⓒ게티이미지/이매진스 (서울=포커스뉴스) 1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6 프로야구 한화-LG 경기 7회초 2사후 한화 로사리오가 우중월 솔로 홈런을 치고 덕아웃에서 정근우와 손가락 마주치기를 하고 있다.2016.07.14 우정식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