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키움증권이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경제교실을 개최한다.
키움증권은 오는 8월2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8월27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은 지난 2012년부터 방학 기간 진행되는 과정으로, 매회 어린이 100여명이 참가하고 있다.
경제교실 참가 어린이들은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경제인식을 정립하게 된다.
구체적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고치고 싶은 나쁜 소비습관과 지키고 싶은 소비습관을 위한 '꼼꼼 소비습관 길들이기' △주 단위 혹은 월 단위로 용돈 계획을 세워보는 '알뜰살뜰 용돈프로젝트' △저축, 투자 등을 활용한 체험 POST활동 '떠나자! 금융탐험대' △미션 '금융의 열쇠를 찾아라!' △금융보드게임 '금융회사로 GO! GO!' 등이 있다.
터치스크린 시스템과 태블릿PC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로 배우는 금융투자교육원 파이낸셜 빌리지 체험 학습 공간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참가 학부모들을 위해 연금교육포럼 강창희 대표의 '행복한 은퇴설계', 오름연구소 구근회 대표의 '부모혁명' 특강이 준비돼 있다.
이번 키워드림 어린이 경제교실 참가 희망자는 8월5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당첨자는 8월9일 발표한다.<사진제공=키움증권>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