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이탈리아와 스페인간의 맞대결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이탈리아와 스페인은 28일 오전 1시(한국시간) 프랑스 생드니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유로 2016 16강전을 치른다. 지난 유로 2012 결승전에서 만났던 양팀은 당시 스페인이 4-0으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번 대결은 이탈리아에게 있어서는 설욕전인 셈이다.
안토니오 콩테 이탈리아 감독은 펠레와 에데르를 최전방 공격수로 기용했다. 지아케리니와 파롤로, 데 로시가 중앙 미드필더로 출장하고 데 실리오와 플로젠지가 각각 좌우측 윙백을 맡는다. 3백은 키엘리니, 보누치, 바르잘리가 책임진다. 골문은 부폰이 지킨다.
이에 맞서는 비센테 델 보스케 스페인 감독은 모라타를 최전방 공격수로 기용하고 좌우에 실바와 놀리토를 기용해 공격진을 구성했다. 이니에스타와 파브레가스, 부스케츠가 중앙 미드필더를 맡고 4백은 왼쪽부터 조르디 알바-라모스-피케-후안프란이 책임진다. 골문은 데 헤아가 지킨다.<툴루즈/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스웨덴 공격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오른쪽)가 17일 오후 10시(한국시간) 프랑스 툴루즈 스타디움 무니시팔에서 바르잘리 이탈리아 선수를 제치고 드리블을 하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툴루즈/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스페인 수비수 피케가 13일 오후(한국시간) 프랑스 툴루즈 스타드 무니시팔에서 열린 체코와의 유로 2016 D조 조별라운드 1차전에서 후반 경기 막판 결승골을 터트렸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