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부진한 샤키리 16강전서 살아날까
(서울=포커스뉴스) 스위스와 폴란드간의 유로 2016 16강전 맞대결 선발명단이 공개됐다.
스위스는 25일 오후(한국시간) 프랑스 생테티엔 스타드 조프루아-귀샤르에서 폴란드를 상대로 유로 2016 16강전을 치른다. 스위스와 폴란드는 공히 역대 유로에서 조별라운드를 통과한 전례가 없는 팀들이다. 따라서 이번 대결은 양팀 모두에게 첫 유로 본선 토너먼트 경기인 셈이다.
페트코비치 스위스 감독은 세페로비치를 원톱으로 기용했다. 메흐메디와 제마일리, 샤키리가 이선에서 공격을 지원하고 샤카과 베라미가 중앙 미드필더로 나선다. 4백은 왼쪽부터 로드리게스-주루-쉐어-리히트슈타이너가 맡는다. 골문은 좀머가 지킨다.
이에 맞서는 나왈카 폴란드 감독은 레반도프스키와 밀리크를 투톱으로 내세웠다. 좌우 미드필더로는 그로시츠키와 브와지코프스키가 나선다. 마진스키와 크리호비악이 중앙 미드필더를 맡고 4백은 왼쪽부터 예드르제이치크-파즈단-글리크-피스첵이 책임진다. 골문은 파비안스키가 지킨다.<파리/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스위스 메흐메디(18번)가 6월16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루마니아와의 유로 2016 A조 조별라운드 2차전에서 동점골을 기록한 뒤 동료들로부터 축하를 받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마르세이유/프랑스=게티/포커스뉴스> 폴란드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오른쪽)가 6월22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마르세이유 스타드 벨로드롬에서 열린 우크라이나와의 유로 2016 C조 조별라운드 3차전에서 카체리디와 볼 소유권을 다투고 있다. ⓒ게티이미지/이매진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