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화물 운송망 시스템 '내트럭프랜즈' 개편 완료

편집부 / 2016-06-20 17:26:38
어플로 차계부, 인수증 등 처리 가능…T맵 내비게이션과 연동 강화도

(서울=포커스뉴스) SK이노베이션의 정유 사업 담당 자회사 SK에너지는 화물 운송 정보망 시스템인 '내트럭프랜즈'의 대대적 개편을 마치고 20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

내트럭프랜즈는 화물 운송사와 화물차 운전자 간의 정보를 연계해주는 플랫폼이다. 운송사가 직접 이 정보망에 화물 운송 요청 정보를 올리면, 화물차 운전자 및 주선사가 이를 확인하고 선택해 운송 업무에 착수할 수 있게 한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연동 강화 등 고객들의 업무 효율성 증대에 중점을 두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내트럭프랜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차계부, 인수증, 세금계산서 발급 등의 작업들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SK텔레콤이 운영하는 T맵 내비게이션과 연동성 강화로 실시간 교통 정보 등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을 맞아 SK에너지는 11월 말까지 매주 내트럭프랜즈를 이용하는 화물 운전자 13명을 대상으로 총 100만원 상당의 SK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통신요금 할인, 소형 워키토키 동글(소프트웨어 무단 복제 방지 장치) 지원 등 특별한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내트럭프랜즈는 화물 운전자들의 운행 효율성 제고에 기여하며 실질적인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는 공익적 측면이 많은 서비스"라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를 추가 개발해 화물 운전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K에너지는 올해 초 내트럭 고객센터를 열고 화물 운전 고객 응대와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향후에는 실시간으로 화물 등록, 배차 업무까지 지원해 컴퓨터와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은 화물 운전 고객들도 '내트럭프랜즈'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