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벌라이프 'CR7 드라이브' 마신 호날두, '호우호우'

편집부 / 2016-06-20 14:46:41
아·태 지역 최초로 한국 선 출시<br />
허벌라이프 존 헤이스 박사와 축구선수 호날두 공동개발 <br />
"천연제품 만들기 위해 인공 감미료 無첨가"

(서울=포커스뉴스) 한국허벌라이프(대표 정영희)는 20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공동 개발한 '허벌라이프24 CR7 드라이브' 출시 기념 간담회를 열었다.

CR7 드라이브는 허벌라이프가 올해 선보인 전문 스포츠 및 운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라인인 '허벌라이프 24'의 신제품으로, 허벌라이프 제품 마케팅 스포츠&피트니스 수석 총괄 존 헤이스 박사와 허벌라이프가 후원하는 호날두 선수가 공동 개발한 복합 스포츠 음료이다.

CR7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의 이름과 등번호 '7'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출시까지 대략 2년의 기간이 걸렸다. 존 헤이스 박사는 "호날두 선수의 데이터와 운동 애호가들의 운동량 조사 결과 다수의 공통점을 확인하고, 수분과 에너지 보충을 도와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편리하게 섭취 가능한 맛의 스포츠 드링크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250ml 당 52kcal의 낮은 칼로리에 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포도당과 과당, 수분 섭취를 위한 전해질, 엽산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2, 탄수화물 등을 함유했다. 특히 인공적인 맛과 감미료를 배제하고 천연아사이베리 향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존 헤이스 박사는 "많은 운동선수들이 기존 스포츠 드링크의 단맛을 부담스러워 한다"며 "호날두를 포함해 대부분의 운동선수들이 시트러스 계열의 향을 선호해 아사이베리 향을 선택했다"며 "천연제품을 만들기 위해 인공 감미료를 전혀 첨가하지 않고 당근과 포도를 건조시켜 음료의 색을 냈으며 타 제품에 비해 당 함유량도 낮췄다"고 전했다.

이어 "기능적으로 봤을 때 포도당에서 에너지를 공급받는데 이는 소화하기 가장 쉬운 당으로, 유일하게 두뇌가 이용하는 당이다"며 "CR7은 이 포도당과 말토덱스트린 복합 성분을 함유하고 포타지움, 마그네슘의 함유량이 높고 수용성이 좋아 흡수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CR7드라이브가 아태 지역 국가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된 배경에 대해 허벌라이프 아시아 태평양 북아시아 지역 운영 총괄 수석 부사장 프랭크 램버티는 "아태 지역 내 스포츠 시장 규모는 지난 2015년 미화 약 5억9890만 달러로 추정(유로모니터)되며 시장 잠재력이 높다"며 "한국은 2015년에 200억원을 기록한 이후 4%밖에 매출이 늘지 않았지만 가격 변동이 없다면 연평균 성장률 약 2%대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고 분석했다.

유로모니터가 발표한 이 같은 2%대의 시장 성장 전망치는 한국남성이 선호하는 외모가 근육질 몸매가 아닌 슬림한 스타일이기 때문으로, 허벌라이프 측은 이처럼 캐주얼하게 운동하는 이들은 비타민 보충제 등을 사용하기에 향후 스포츠 음료 시장의 잠재성을 시사한다고 전했다.



실제 허벌라이프가 지난 3월 아태 지역 11개 국가 5500명을 대상으로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에 대한 인식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6개월 내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 구입 비율' 문항에서 '에너지 드링크'(71%), '수분 보충용 스포츠 음료'(63%), '보충제'(62%), '에너지 바'(36%)와 '분말형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35%) 등 5개 종류 중 에너지 드링크의 선호도가 아태 지역과 국내 모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영희 한국허벌라이프 대표는 "전문 스포츠 선수들만 섭취하지 않고 많은 이들이 운동을 즐김에 따라 많은 이들이 이를 섭취하는데, 운동 전과 중간에 섭취하면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다"며 "한국 시장의 경우 제품에 대한 이해가 낮고 복용 과정이 불편하다는 응답이 많아 복용을 쉽게 한 제품을 출시하고, 스포츠 뉴트리션 제품에 대한 중요성을 무료시식 등을 통해 시행하면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본다"고 내다 봤다.

한편, '스포츠 뉴트리션 설문조사 2016'에 따르면 대다수의 응답자들이 운동 전 및 중간 보다는 운동 후 스포츠 음료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존 헤이스 박사는 "최상의 에너지와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 중에도 탄수화물이 함유된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한국허벌라이프(대표 정영희)는 20일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공동 개발한 '허벌라이프24 CR7 드라이브' 출시 기념 간담회를 열었다. 2016.06.20 <사진제공=허벌라이프>허벌라이프 제품 마케팅 스포츠&피트니스 수석 총괄 존 헤이스 박사가 'CR7 드라이브' 출시 배경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6.06.20 <사진제공=허벌라이프>한국허벌라이프 정영희 대표이사가 스포츠 뉴트리션 설문조사 주요 인사이트를 발표하고 있다. 2016.06.20 <사진제공=허벌라이프>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