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png |
(서울=포커스뉴스) 제20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시카프2016)이 23일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했다.
시카프2016의 공식 홈페이지의 배경은 필명 '퍼엉'으로 유명한 박다미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시카프 공식 포스터의 이미지를 사용해 특유의 따듯함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더불어 시카프2016 캐릭터 홍보대사인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코코몽'과 시카프 캐릭터인 '범이'·'땡이'가 사이좋게 어깨동무하는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해 일반 대중들에게 친구처럼 함께하는 관계 미학의 뜻을 담았다.
안현동 시카프2016 조직위원장은 "이번 시카프2016의 전시 주제는 '익숙함'과 '새로움'이다. 기존의 시카프에서 보아왔던 아날로그 형식의 '바람의 나라' 등 익숙한 전시를 구성했다"면서 "또한 새로운 기획으로 만화, 애니메이션이 IT, 전자, 산업으로 융합이 되어 새로운 시장으로 만들어지고 있는 과도기인 현 시점을 국내 대기업인 LG, SK, 미래의 첨단 산업 VR업체 등과 함께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1995년에 시작되어 올해 20회를 맞이한 시카프2016은 세계 5대 애니메이션 영화제이자 예술, 기술, 교육, 산업 등이 함께 모여 대중과 함께 향유하는 허브형 축제다. 올해는 7월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와 CGV 명동역 지점에서 열린다.제20회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화면.<사진제공=시카프 조직위원회>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