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국방부와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는 19일부터 6월 17일까지 국민의 시선으로 바라 본 국군의 모습을 담아 영상광고로 제작하는 '2016 대한민국 국군 영상광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한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군의 존재이유와 군인의 헌신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2009년에 출범된 아시아 최초의 초 단편 영화제인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의 전문적인 제작지원을 받는다. 국방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준 높은 국군 광고가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며, 국민들이 군인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면 군인의 헌신과 군의 존재이유를 주제로 형식과 장르의 제한 없이 기획안·콘티 및 프로필을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 홈페이지(www.sesiff.org)에 제출하면 된다. 단, 본인이 직접 기획안을 소개하는 1분 내외의 영상으로 제출해야 한다.
'2016 대한민국 국군 영상광고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는 2단계로 구성되며, 1차 심사에서 영화감독과 평론가 등의 전문심사위원회가 5편의 본선 진출작을 선정한다.
2차 심사에서는 국민 참여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대상 1작품(상패 및 상금 1000만원)과 입선 4작품(상패 및 상금 100만원)을 선정할 계획이다.
제작된 영상광고는 9월29일부터 10월4일까지 열리는 서울국제초단편영화제에서 영상광고로 소개되며, 서울시 지하철 모니터 등에서 송출될 예정이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