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11.png |
(서울=포커스뉴스) 가족·친구들과 함께 세계문화유산인 궁궐 나들이 할 수 있는 '제7회 나라사랑 고궁걷기대회'가 오는 6월12일 오전 9시부터 서울 중구 서울광장에서 개최된다.
'가족과 벗과 함께하는 궁궐 나들이'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제7회 나라사랑 고궁걷기대회'는 오전 7시30분부터 서울광장에서 등록 및 입장권 발권으로 시작된다. 방송인 조영구의 사회로 전자바이올린, 현대무용퍼포먼스, 취타대, 군악대 공연 등 다양한 축하행사가 펼쳐진다.
오전 9시 개회식을 마치면 역사 강사 최태성의 고궁관람 포인트 강의에 이은 준비운동 뒤 오전 9시30분부터 본격 고궁걷기가 시작된다. 걷기 구간은 출발지 서울광장에서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을 잇는 코스다. 창덕궁과 창경궁은 자유롭게 궁내 곳곳을 돌아볼 수 있다.
오후 2시 서울광장에서 경품 추첨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공연 및 경품추첨 과정은 페이스북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나라사랑 캠페인 참가자에게는 봉사증이 발급된다.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프로스펙스 에어로쿨) 건강기능식품, 두유, 음료, 태극기 등 10만원 상당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또 경품 추첨을 통해 자동차(스파크) 1대, 스마트폰(갤럭시S7) 1대, TV(삼성) 1대, 금강제화 구두, 각종 상품권 및 선물세트를 선물한다.
참가신청은 6월9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hiwalking.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착순 1만명이다. 모바일 포커스뉴스 앱에서 신청한 뒤 결제하면 10% 할인 혜택이 있다. 개인 결제만 가능하다.
프로스펙스와 함께하는 제7회 나라사랑 고궁걷기대회는 포커스뉴스가 주최하고 황실문화원이 공동주관하며 국가보훈처, 서울특별시, 서울메트로, 서울도시철도공사의 후원으로 진행된다.프로스펙스와 함께하는 '제7회 나라사랑 고궁걷기대회 홈페이지 화면. <사진출처=고궁걷기대회 홈페이지>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