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성년의 날 기념 선물로 실용적인 IT기기가 주목 받고 있다. 최근 11번가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성년의 날 받고 싶은 선물로 1위 향수(21.2%)에 이어 ‘디지털 기기(19.9%)’가 2위로 부상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이러한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에 맞춰 실용성과 디자인 감각을 갖춘 즉석카메라,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트 밴드 등 다양한 IT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8’
한국후지필름의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미니8’은 간단한 조작법과 작은 사이즈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핑크·화이트·블루·옐로우 블랙·라즈베리 등의 색상으로 구성됐다.
인스탁스 미니8은 수동 조작법을 채택해 아날로그 감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렌즈 옆에 부착된 전원 버튼을 누르면 촬영구가 열리며 제품이 작동되고, 다이얼을 돌리며 노출 정도를 조절 할 수 있다. 또 하이키(HI-KEY) 모드가 탑재하고 돼, 포토샵 효과를 준 것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이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후지필름은 성년의 날을 맞아 ‘인스탁스 미니8’ 기획세트를 할인 판매하고 사은품으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목걸이를 증정하는 ‘성년의 날 이벤트’를 16일까지 진행한다. 결제 금액의 10% 적립금도 추가로 제공돼 후지필름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 LG전자, 블루투스 헤드셋 ‘톤 플러스 'HBS-1100'
이 제품은 하만카돈의 최상위 사운드 등급인 '하만카돈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사운드' 부분에 공을 들인 것이 특징이다. 블루투스 헤드셋 가운데 세계 최초로 '퀄컴 aptX HD' 오디오 코덱을 채택해 24비트의 고음질 음원을 전송할 수 있다. 또 하이엔드급 유선 이어폰에 주로 쓰이는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Balanced Armature Unit)' 모듈을 탑재했다.
또 이 제품에는 '음성 명령' 기능이 적용돼 버튼 조작 없이 목소리로 전화를 수신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화가 왔을 때 수신을 원할 경우에는 '통화',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거절'이라고 말하면 된다. 아울러 LG전자는 제품 본체 양쪽 전면부를 다이아몬드 커팅 기법으로 가공해 곡면 형태의 메탈을 적용했다. 제품 색상은 골드, 실버, 블랙 등이다.
◆ 삼성전자 스마트밴드 ‘챰(Charm)’
삼성전자가 출시한 '챰'(Charm)은 로즈쿼츠, 골드, 블랙 3가지 색상의 팔찌형 스마트밴드로 주얼리 제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갖춰 패션 액세서리로도 활용 가능하다. 삼성 챰은 LED 램프를 활용, 직관적 알람 방식을 지원한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메시지, 이메일, 전화 등의 알람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건강 관리앱인 'S헬스'와 연동할 경우 걸음 수 측정, 칼로리 소모량 등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충전 방법도 간편하다.별도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 거치대에 끼우면 자동으로 충전된다. 1회 충전으로 최대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사진제공=한국후지필름>LG전자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HBS-1100' 골드. <사진제공=LG전자><사진출처=삼성전자 뉴스룸>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