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7일 개청식...원주혁신도시에서 새시대를 연다. |
(서울=포커스뉴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 이하 심사평가원) 고객센터는 1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6년도 KSQI공공기관 콜센터 부문에서 6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인증을 받았다.
KSQI(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Korean 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총 40개 산업, 245개 기업 및 공공기관 콜센터를 대상으로 전문서비스 평가단을 구성해 △수신여건 △맞이 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서비스 품질수준을 평가해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심사평가원은 올해 KSQI 세부평가 항목 중 문의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적극적인 안내 등 6개 부문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했다.
특히 이해가 어려운 보건의료 전문용어에 대해‘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했는지 조사하는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
심사평가원 윤석준 기획상임이사는 “앞으로도 국민 감동을 실현하는 소통 매개체로서 고객중심 경영을 통한 국민 체감도 향상은 물론, 보건의료 전문콜센터로서의 가치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강원도 원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7일 오후 2시 신사옥에서 개청식을 갖는다고 25일 밝혔다. 2016.1.25. 서정욱 기자2016.01.25 서정욱 기자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