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포커스뉴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교육업계가 이벤트 준비에 한창이다.
7일 사고력수학 전문 교육기업 시매쓰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시매쓰센터에서 사고력 수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시매쓰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5월에 진행하는 시매쓰데이는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수마큐브와 칠교놀이, 수 연산 볼링게임과 같이 수학과 관련된 교구 및 게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사다.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이면 누가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체험 학생을 위한 푸짐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매쓰데이는 전국 센터마다 날짜와 프로그램이 상이하므로 가까운 센터에서 사전 문의 후 참가하면 된다.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은 7일 서울 어린이 대공원에서 개최되는 '2016 제 5회 서울 동화 축제'에 참가한다. 동화축제는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서울동화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장원교육은 현장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엄마아빠 얼굴을 그리면 종이액자에 넣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한자급수인증시험 8급 배정한자로 한자어 만들기에 참여한 모두에게 푸짐한 문구류를 제공하며 그 외 스마트 학습기기인 세이펜을 통해 구연동화를 재미있게 체험하면 북천지 도서 1권을 무료 증정한다.
교육부가 인증한 학점은행 교육기관 이야기원격평생교육원도 가족이 함께 등록하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패밀리 이벤트'를 오는 5월까지 진행한다. 온 가족이 비용부담 없이 동일한 자격증을 목표로 함께 공부하면서 서로 격려하고 학습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다. 가족 1인당 5만원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스승의 날을 위한 학급 단합 이벤트도 있다. 좋은책신사고는 학생들의 신청을 통해 선생님에게 선물을 배달하는 이벤트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좋은책신사고 초·중·고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학생이 선생님께 감사 메시지를 남기면 해당 학급에 선물을 보내주는 방식이다.
신청만 해도 선생님을 위한 감사 카드 모음 등을 증정하고 학급 내 참가하는 학생이 많을 수록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학급 내 10명 이상이 신청한 100학급에는 간식 세트, 30학급에는 선생님 특별선물 발마사지기를 추가로 전달한다. 신청은 접수 완료됐으며, 당첨 학급은 오는 10일에 발표된다.
한편, 엠베스트는 매월 5명을 뽑아 선정된 학생의 반에 피자 등 푸짐한 간식을 제공하는 '엠베스트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월 제공하는 주제에 맞춰 글을 글을 엠베스트 홈페이지에 올리면 총 5명을 선정해 매월 13일에 해당 학급으로 간식과 선물을 증정한다.ⓒ게티이미지/이매진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