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라이엇_게임즈_창경궁_체험_및_청정활동_단체사진.jpg |
(서울=포커스뉴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 임직원들이 지난 3일 종로구에 위치한 창경궁을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세계적인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게임즈는 2012년 문화재청과 협약한 '문화재 지킴이'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여러 사회 환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임직원 청정활동 역시 매년 상 하반기 진행되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임직원이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지를 위해 자원봉사로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벌인 것은 이번이 8번째다. 지난 2012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경복궁을 방문해 궁궐 안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경복궁과 성균관, 선정릉, 헌인릉 등의 문화유적지를 직접 방문해 청정활동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총 150여 명의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이 조선왕릉 헌인릉과 창덕궁을 방문해 청정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번 창경궁 청정활동에도 임원진 및 50여명의 직원 등이 참여해 건물 내부 및 창살 먼지 제거 등의 다양한 문화재 보호 활동을 실천했다. 또한 창경궁 곳곳을 돌아보며 우리 문화유적에 대한 역사 교육을 받고 한국 전통 성년식인 '관계례'(冠筓禮)를 체험하며 '자'(字)를 부여 받는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한국 전통 성년식이라 할 수 있는 관계례(冠筓禮)는 성인의 복식을 착용하고 머리에 관(冠)을 씌우며 존중의 의미를 담은 새 이름인 자(字)를 부여 받는 전통 의식이다.
청정 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오늘로 8번째 청정활동에 참여했는데, 창경궁을 직접 둘러보고 관계례 등도 체험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며 "궂은 날씨 속에 활동이 쉽지는 않았지만 우리 문화유산에 대해 직접 체험하고 청정활동 등 참여할 수 있어 보람은 더욱 컸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2~3월까지 문화유산 국민신탁의 소장유물 특별전시를 후원하는 한편, 지난 4월에는 워싱턴 D.C 소재의 주미 대한제국 공사관 복원 사업에 5억 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후원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라이엇게임즈 임직원 창경궁 체험 및 청정활동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라이엇게임즈 임직원 창경궁 체험 및 청정활동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