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16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참가자 모집

편집부 / 2016-05-03 17:17:00
中 장강 일대서 사마천, 제갈량, 이백, 두보 등 유적지 탐방

(서울=포커스뉴스) 교보생명이 아시아에서 가장 긴 강이자 중국 역사와 문화의 중심지인 장강(長江) 속에 숨쉬고 있는 역사 속 인물의 발자취를 따라 대장정에 나설 열정 가득한 청년리더를 찾는다.

교보생명은 '2016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대학생들이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교보생명이 대산문화 재단과 손잡고 지난 2002년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올해 대장정은 '장강에 뜬 여덟 개의 별들'이라는 주제로 7월28일부터 8월4일까지 7박8일간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장강 일대를 탐방하면서 사마천, 유비, 관우, 제갈량, 두보, 이백, 루쉰, 덩샤오핑 등 장강을 거점으로 활약한 중국 역사 속 인물들의 흔적과 만난다.

삼국지연의의 배경이 된 백제성(白帝城)과 형주고성(荆州古城), 적벽(赤壁) 등 유적지를 살펴보고, 이백과 두보가 활동했던 삼협(三峽), 숭명도(崇明島) 등 장강 일원도 탐방한다.

또, 사마천이 '사기'를 쓰기 위해 순방했던 동정호(洞庭湖)를 트래킹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6월5일까지 동북아 대장정 홈페이지(http://dongbuka.kr)를 통해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 온라인전형, 리더십캠프와 면접 등을 거쳐 남녀 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발한다.

[ⓒ 부자동네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WEEKLY HOT

SNS